[인라인] 인라인 스케이팅이란 무엇일까?

1. 인라인 스케이팅이란?

인라인 스케이팅이란 기존의 롤러 스케이트와는 달리 한 줄의 바퀴로 연결되어 있는 스케이트를 타는 것을 말한다.

1760년 영국 런던에서 롤러 스케이트가 처음으로 발명 된지 1세기 정도가 지난 1840년 경에 인라인 스케이트가 소개되었고, 1985년에 들어서면서 대중화되기 시작했다.

인라인 스케이트는 다른 익스트림 스포츠에 비해 배우기가 쉽고 속도나 방향을 자기가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배우고 즐길 수 있다. 


인라인스케이트는 하체를 많이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에 심폐 기능을 강화시키고 하체의 근력과 근지구력을 키우려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라인 스케이팅을 30분 정도 꾸준히 했을 경우에 285 칼로리 정도를 소비할 수 있고, 심박동수는148회까지 증가 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운동 효과 때문에 대다수의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서 여가 활동 또는 친목 도모를 위해 인라인 스케이팅을 선택한다.

 


2.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다른 스포츠와 달리 편안한 바지와 티셔츠 그리고 인라인 스케이트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지 즐길 수 있는 스포츠가 인라인 스케이트다.

처음 인라인스케이트를 신으면 평상시보다 10cm이상 높아지고 미끄럽기 때문에 그냥 서 있기도 힘이 든다. 

인라인스케이트를 신고 있는 상태에 몸이 익숙해지면 발목 힘과 균형 감각이 향샹되어 일상생활에서 걷는것과 비슷한 안정감을 갖게 된다.

 


d2427.jpg


<인라인 기본자세>

1. 양 무릎을 꿇고 앉은 뒤 한쪽 무릎을 세우고 양손을 무릎에 둔다.

2. 상체를 앞으로 기울이며, 두 손으로 무릎을 누르면서 몸을 일으킨다. 

3. 힘을 너무 주게되면 뒤로 넘어지기 쉽기 때문에 주의 하면서 양팔을 벌려 균형을 잡는다.

4. 팔은 벌려서  V자 형태로 만든다.

5. 두발은 어깨넓이보다 조금 좁게, 앞을 바라보며 선다.

6. 옆에서 봤을 때, 발끝, 무릎끝, 턱이 일직선이 되어야 하고 앞에서 봤을 때, 두 발과 두 무릎선을 이으면 직사각형이 되어야 한다.

  (여자들의 경우 무릎을 붙여서 삼각형을 만드는데, 이것은 좋지 않은 자세다.)
7. 시선은 5~10m 전방을 쳐다 보는 것이 좋다.

  (초보자들의 경우, 자신의 발을 보는데 속도가 빠를수록 멀리 보아야 한다.)
8. 손은 자연스럽게 아래를 향하도록 하면 된다.



<주의해야 할 점>

● 인라인스케이트는 콘크리트나 아스팔트에서 주로 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반드시 보호장비를 착용해야 한다. 

  (손목보호대, 무릎보호대, 헬멧, 팔꿈치보호대 등등)

● 뒤로 넘어질 경우에는 크게 다칠 수 있으므로 상체는 항상 앞쪽을 향해 약간 굽혀야 한다.


댓글
댓글등록


SUB CATEGORY

커뮤니티

추천 행사

위즈런솔루션
아람비
심플칩
SNB투어
레스타임
KG모빌리언스